등록 사례 – 의료 영상 처리 방법, 의료 영상 검색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 – 등록특허 제10-2161853호

도면 4a

의료 영상 처리 및 검색 방법과 장치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등록특허는 당소에서 출원하고 심사청구와 우선심사신청을 진행한 주식회사 에프앤디파트너스의 발명에 관한 것입니다.  인공지능의 기술 발전으로 다양한 의료기기에 인공지능 판독 기술이 접목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본 등록특허는 피부 질환을 진단하기 위한 의료 영상들을 수집하고 조직화하는 아이디어(기술적 사상)에 관한 것입니다.

우선심사신청의 효과
– 신속한 특허등록

출원: 2020년 5월 28일
등록결정서 발송: 2020년 8월 4일
등록: 2020년 9월 24일

\"\"

본 등록특허의 기술적 특징 – 피부 질환 판독용 의료 영상 처리 및 검색

이 발명의 기술적 특징은 환자의 피부와 같이 동일한 관심 부위에 대해 복수의 영상, 예를 들어, 카메라에 의한 일반 임상 사진, 더마스코프, 내시경 등에 의한 확대경, 내시경 또는 현미경 영상, 조직검사를 위한 병리 영상을 효과적으로 처리하여 보유하고 이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본 발명의 방법을 적용하면 의료 기관의 영상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도 있고, 의사의 판단이 효율적으로 보조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피부 영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상들에 적용될 수 있어 그 활용도가 높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등록특허공보 제10-2161853호를 참고해주세요!

이타 특허법률사무소 – AI, 소프트웨어 전문성

저희 이타 특허법률사무소는 코스닥 상장 회사, 중소기업, 개인, 외국 정부기관, 국내외 대학, 연구소, 의료기관을 대리하고 있으며, 국내 지식재산권 출원, 등록, 심판, 소송뿐만 아니라 국제 지식재산권 출원, 등록 등에 대해서 고객님들께 자문을 드리고 있습니다.  본 등록특허에서와 같이 저희 다양한 전문 분야 중 ICT, 4차산업, 특히 인공지능에 관한 저희 높은 기술이해도와 전문성이 많은 분께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gs-fb-comments]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