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영상 판독 보조 인공지능 특허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등록특허는 당소에서 출원 및 등록을 담당한 주식회사 에프앤디파트너스의 발명입니다. 인공지능 기술의 다양한 응용으로 폭넓은 의료기기에 인공지능 판독 기술이 접목되고 있습니다.

본 특허의 기술적 특징

본 발명은 환자의 환부에 대한 카메라 영상, 내시경 또는 현미경 영상을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조직 검사 필요 유무를 판정하고, 필요한 경우 조직 검사 영상까지 입수하여 관리하면서 질환 정보를 생성하는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카메라 영상, 내시경 또는 현미경 영상 및 조직 검사 영상을 복합적으로 다루는 향후의 기술들에 대해 원천적인 의미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의료 영상 판독 보조

자세한 내용은 등록특허공보 제10-2222509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타 특허법률사무소 – AI, 소프트웨어 전문성

저희 이타 특허법률사무소는 코스닥 상장 회사, 중소기업, 개인, 외국 정부기관, 국내외 대학, 연구소, 의료기관을 대리하고 있으며, 국내 지식재산권 출원, 등록, 심판, 소송뿐만 아니라 국제 지식재산권 출원, 등록 등에 대해서 고객님들께 자문을 드리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당소 변리사에 의하여 출원 및 등록된 특허들이 최근 한 의료 AI 업체의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에 결정적인 도움을 주었던 것과 같이, 당소 변리사들의 AI 전문성이 여러 국내외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지식재산의 준비, 확보 및 가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본 등록특허를 비롯한 다양한 특허들에 나타난 바와 같이, 인공지능에 관한 저희 높은 기술이해도와 전문성이 많은 분께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