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이전·기술신탁 수요발굴 및 컨설팅

대한변리사회를 통한 기술이전·기술신탁 수요발굴 및 컨설팅(기술보증기금)

\"\"

대한변리사회는 2021년 5월 7일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 촉진 및 기술거래시장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술보증기금에서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기술이전, 기술신탁 및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으므로 관심 있으신 중소기업 고객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가. 기술이전 수요발굴

기술을 이전받아 공정·품질 개선, 신제품 개발, 사업전환 및 기술창업을 도모하고자 하시는 중소기업 고객님이 그 대상입니다.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술보증기금 테크브릿지 홈페이지 → ‘테크브릿지 서비스 바로가기’에서 ‘도입희망기술신청’(링크)

* 기술이전신청서 원본은 ‘신청희망전담센터’로 우편 발송하시거나 추후 상담 시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나. 기술신탁 수요발굴

기업에서 보유하고 계시는 특허를 기술보증기금에 신탁한 후, 다른 중소·중견·대기업으로 이전하기를 희망하시는 경우입니다.  고객님께서 현재 보유하고 계시지만 이를 직접 사업화하지 않아 사장되고 있는 값진 특허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술보증기금 테크브릿지 홈페이지  → 상단 메뉴 중 ‘참여와 공유’ → ‘기술신탁 상시공모’(링크)

* 기술이전신청서 원본은 ‘신청희망전담센터’로 우편 발송하시거나 또는 추후 상담 시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다. 기술신탁 기업 컨설팅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계시고, 신탁된 기술(특허)의 전략적 관리·활용, 권리행사를 위한 컨설팅을 희망하고 계신 중소기업 고객님께 당소에서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선정되신 중소기업 고객님께 당소에서는 유리한 신탁 전략을 수립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기술보증기금에서 컨설팅 수행을 위한 제반 서류를 접수하며 위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업부담금은 전체 비용의 10%인 50만원입니다.

기술신탁 기업 컨설팅은 (i) 특허전략 컨설팅 또는 (ii) 특허침해분석 컨설팅으로 진행됩니다. 

(i) 특허전략 컨설팅은 특허동향 분석, 특허맵 작성 등의 방법으로 관리·활용 전략을 제시하는 컨설팅이며, 기업 측에서 특허권의 원활한 사업화, 보완기술 추가확보, 분쟁예방, 기술 이전 가능성 확대 등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 적합한 컨설팅입니다.
(ii) 한편, 특허침해분석 컨설팅은 관련 법률 검토를 통해 경쟁 기업 등 제3 자에 의한 신탁기술 침해여부를 조사하기 위한 컨설팅으로서 신탁기술의 권리행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 적합한 컨설팅입니다.

기술보증기금에서 추진 중인 기술이전, 기술신탁 및 컨설팅이 많은 중소기업들에 도움이 되길 바라오며, 자세한 사항은 당소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gs-fb-comments]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