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처음으로 특허청에 출원하시는 경우, 특허고객번호를 신청해야 합니다. 이때, 출원인의 국문 및 영문 명칭, 주민등록번호 또는 법인 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인감 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팩스나 이메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2. 위임 계약서 작성 및 교부가 필요합니다. 이 서식은 사무소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사무소에서 자세한 설명을 해드릴 것입니다.
3. 어떤 상표를 어떤 지정상품이나 서비스업에 사용하고 싶은지, 상표로 사용하실 표장에 관한 개략적인 설명이 필요합니다. 위임 및 착수 이후, 사무소에서 해당 표장과 관련하여 어떤 지정상품이나 서비스업이 적합한지 제안해 드릴 것입니다.